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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U(Monthly Active Users )에 대한 생각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4:34

    -1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몇명이 사용했느냐는 지표이다.  우리는 가전, 모바일 등의 전자제품의 발달과 인터넷, 통신의 발달에 의해 콘텐츠에 대한 접근이 용이해져 이용 시에 증가하고 있다. 또, 어느 모바일 혁명 이후, 그 증가 경향은 한층 더 현저하고 본인 타본인으로 보여진다.게임, 음악, 영화, UCC,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하는 시대 투자가들의 입장에서 그들에게 투자할 수 있는 하본인의 중요한 지표로서 역할을 하는 것이 MAU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익성 중요하고 양질의 컨텐츠도 지극히 중요하다. 마케팅 비용도 영업이익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본인은 서비스 플랫폼이라면 기본적인 사항이라고 소견합니다. 아마존, 넷플릭스 등의 지속적인 상승세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유지되는 MAU에 기반을 둔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월마트보다 넷플릭스가 디즈니보다 시장에서 바라볼 가치가 커졌다. 오프라인 기반이 아니라 온라인 기반으로 지속적인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이 얼마나 본인 중요한지를 반증하는 것이 아닐까?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오랜 기간 축적된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사용자가 아마존과 넷플릭스를 이용할수록 추천의 질은 높아진다.  물론 이 알고리즘은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맞게 설계된다. 넷플릭스가 신규 영화를 추천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라고 이야기함.  고란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왔으며, 이는 이들의 기업가치를 상승시키는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스포티파이를 보라.2018년 1Q의 매출액 11억 3천 900만 €(1.4조원)의 영업 손실 4100만 €(531억)순손실 1억 6900만 €(2100억)의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순손실이 크다.에도 불구하고 이들 플랫폼 MAU는 1.5억명에 이릅니다. 이들의 기업가치는 지속적으로 높아져 본인 스닥 상장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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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 아마존도 상당 기간 적자였다. 그럼에도 대기업의 가치는 날로 높아졌다.이것은 즉흥적으로 그들이 가지는 플랫폼 파워이며, 유저의 지속적인 이용으로부터 본인이 오는 힘이 아닐까.MAU의 지속적인 증가 요령은 유지가 이러한 서비스 대기업의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쓰일 것으로 생각된다.cf)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 가입자당 평균수익 초정기간의 가입자 한명명이 어느 정도 본인 지출하고 있었던 것을 본인으로 하는 것이었다.이는 대기업의 수익성으로 이어져 유료결제 서비스를 어느 정도 본인 이용할지에 대한 지표로도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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